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간협 ‘선거관리위원회 전용창’ 오픈
임원선거 내년 2월 20일 실시
기사입력 2007-12-12 오전 09:45:49
2008년 대한간호협회 임원선거를 위한 `선거관리위원회 전용창'이 간호협회 홈페이지(www.koreanurse.or.kr)에 개설됐다.

 선거관리위원회 전용창은 간호협회가 내년 2월 20일 열리는 정기 대의원 총회에서 실시하게 될 제32대 회장과 임원진 선거를 앞두고, 회원들에게 공정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호협회는 이번 선거에서 △회장 1명 △이사 8명 △감사 2명을 선출하게 된다. 회장 후보로 확정된 사람이 제1부회장과 제2부회장 후보를 러닝메이트로 지명해 선거에 나서게 되며, 당연직 부회장은 간호협회 회원 수의 25% 이상이 회원으로 등록된 시도간호사회 및 산하단체의 장이 된다.

 ◇전용창 어떻게 구성됐나 =최명성 선거관리위원장은 전용창에 올린 인사말을 통해 “이번 임원선거는 21세기 새로운 간호문화를 창출하고, 대한간호협회의 재도약을 다짐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 임원선거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하자”고 밝혔다.

 선관위 전용창에는 △선거일정 △선거운동지침 △선거관리규정이 실려 있다. 앞으로 임원 후보가 확정되면 후보 명단, 프로필, 공약사항 등이 게재될 예정이다. 공지사항란과 회원들이 의견을 적을 수 있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임원선거 주요일정 =선관위에서는 전국 시도간호사회에 임원 후보를 2008년 1월 2일까지 추천해 줄 것을 의뢰했다. 3개 간호사회 이상의 추천을 받은 경우 각 임원의 후보로 확정되는데, 그 결과는 1월 11일 통보된다. 당연직 부회장은 1월 11일, 러닝메이트 부회장 후보는 1월 21일 확정 통보된다.

 총회에 참석해 투표권을 행사하게 될 대의원의 등록 마감일은 내년 1월 11일, 대의원 교체 마감일은 2월 11일이다. 임원 선거일 및 후보 명단은 1월 24일자 간협신보를 통해 공고된다.

 임원 후보 전원의 자기소개서는 2월초 대의원들에게 배부된다. 임원 후보는 선관위의 승인을 받아 간협신보에 2회에 한해 선거관련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정규숙기자  kschung@koreanurse.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