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간협 - 래어달메디컬 시뮬레이터 인증 협약
간호학 실습교육 강화 위해 협력키로
기사입력 2009-10-07 오전 09:50:54

 대한간호협회는 래어달 메디컬 코리아(Laerdal Medical Korea)와 시뮬레이터 제품에 대한 인증 협약을 맺었다. 신경림 대한간호협회장과 박태훈 래어달 메디컬 코리아 대표는 9월 28일 협약서에 사인하고 간호학 실습교육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키로 약속했다.

 신경림 회장은 “실습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시뮬레이션 랩이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라면서 “실습교육이 제대로 되지 않고선 간호교육의 질 향상과 간호발전을 이룰 수 없다”고 말했다.

 박태훈 대표는 “시뮬레이션 제품을 보급하는 데에만 목적을 두는 것이 아니라, 간호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간호협회가 인증한 시뮬레이터는 △성인용 = 심맨 3G(SimMan 3G), ALS 시뮬레이터, RA 시뮬레이터 △소아용 = 심베이비(SimBaby), ALS 베이비 △신생아용 = SimNewB 등 6개 제품이다.

 래어달 메디컬은 노르웨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940년 창립됐다. 심폐소생술 실습용 마네킹을 비롯해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 보급하고 있다. 세계 70여개 국에 진출해 있다. 미국간호교육연맹(NLN), 미국심장협회(AHA), 미국적십자사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정규숙기자  kschung@koreanurse.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