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한국간호교육평가원
한국간호교육평가원 김희순 원장 임명
기사입력 2018-05-08 오후 01:35:23
한국간호교육평가원 제8대 원장에 김희순 연세대 간호대학 교수(사진)가 임명됐다.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은 원장 초빙공모 지원자를 대상으로 원장추천단의 서류심사와 이사회 인준을 거쳐 김희순 원장을 5월 2일자로 임명했다. 임기 2년.
김희순 원장은 연세대 간호대학을 졸업했으며, 동대에서 간호학 석사 및 이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연세대 간호대학에서 24년여 동안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한국간호교육평가원 선임직 이사로서 간평원 사업운영에 대한 의사결정과정에 참여했다. 교육인증평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인증평가 지표와 방향을 결정하는 데 주요한 역할을 했으며, 평가단장으로서 현지방문평가를 이끌었다.
대한간호협회 이사, 한국간호과학회 이사, 한국아동간호학회 회장, 한국시그마데타타우 회장 등을 지내며 간호전문직 활동에 꾸준히 참여해왔다. 세계 간호학자들의 최고 영예인 미국간호학술원 정회원(FAAN·Fellow of American Academy of Nursing)으로 선정된 바 있다. 국내 아동건강관리 국가 프로젝트에 참여해 아동건강정책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간호대학 교수로서 문제중심학습법(PBL)을 통합교과과정에 적용해 문제해결 중심이면서 자기주도적인 학습체제를 적용하고, 학습성과를 국내외 학술지 등을 통해 발표함으로써 간호교육의 새로운 시도와 경험을 공유했다.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