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의료기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울산대병원-울산과학대 협약 --- 임상실습 등 협력
양기관 임상실습 및 교육 연구 등 상호발전 위해 손잡아
기사입력 2021-04-28 오후 01:27:45

[사진] 울산과학대 조홍래 총장(왼쪽)과 울산대병원 정융기 원장(오른쪽)이 산학협력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대병원과 울산과학대가 정보교류, 교육 및 연구를 통한 상호발전 극대화를 위해 산학협력 협약을 4월 27일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의료산업 기술의 공동연구 및 개발 △임상실습교육 및 취업 협력 △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 △학술정보 및 인적자원 교류 △양 기관의 실습기자재 및 시설물 이용 △교직원 및 교직원 가족의 진료‧건강검진 제공 등에 적극 협력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울산과학대 조홍래 총장, 김성배 교학처장, 손성민 기획처장, 박효열 인재개발처장, 최은진 간호학부장, 유영선 간호학과장이 참석했다. 울산대병원에서는 정융기 원장, 변준형 행정본부장, 김정미 간호본부장, 함영환 대외협력홍보팀장, 이원의 총무팀장이 참석했다.

울산과학대 조홍래 총장은 “울산지역에 우수한 간호인력을 양성 및 배출하기 위해 간호학과 실습실을 최신 환경으로 구축하고, 교육과정도 지속적으로 점검‧개편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울산대병원 정융기 원장은 “울산대병원 간호사 다수가 울산과학대 졸업생인데 반해 양 기관의 협약이 너무 늦게 맺어졌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의 발전을 넘어 울산지역의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엄용주 기자   yjeom@koreanurse.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