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지역사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세종시민 정신건강 컨트롤 타워 문 열다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청년조기중재센터 개소식 개최
기사입력 2022-07-08 오후 05:01:47

세종충남대병원에서 위탁운영 --- 센터에 정신건강간호사 배치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운영

세종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한 기관인 ‘세종특별자치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청년정신건강조기중재센터’가 7월 6일 오후 문을 열었다.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청년조기중재센터는 세종충남대병원이 세종특별자치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한다. 센터는 앞으로 세종시의 유관기관과 유기적으로 연계하며, 세종시민의 정신건강 컨트롤 타워 및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된다.

개소식은 두 센터가 위치하고 있는 새롬종합복지센터 로비에서 열렸다. 이상호 세종특별자치시 보건복지국장, 신현대 세종충남대병원장, 황태연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단체장 등 90여명이 참석했다. 세종클랑앙상블의 축하공연, 기념사 및 축사, 경과 및 사업계획 보고,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추진하는 주요 사업은 △정신건강조사 및 연구 △자살예방사업·자살유족 원스톱사업 △정신건강홍보·증진사업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상시 운영 및 위기 개입 등이다. 청년조기중재센터에서는 만 15세∼34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철현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시민을 위한 정신건강의 중심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호 세종특별자치시 보건복지국장은 “대한민국 어느 센터보다 소기의 목적을 제대로 달성하는 모범적인 센터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신현대 세종충남대병원장은 “정신건강 컨트롤 타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센터에는 이지희 정신건강간호사가 근무하고 있다. 문의 전화 070-4420-3983.

개소식 축하 퍼포먼스 모습. 왼쪽부터 신현대 세종충남대병원장, 조철현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장, 이상호 세종특별자치시 보건복지국장.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