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의료기관
에스포항병원, 캄보디아 의료진에 선진 의료기술 전수 … ‘나눔의료’ 실천
기사입력 2022-07-19 오전 10:29:31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은 의료사각지대 해외국가들에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을 전수하고자 캄보디아 의료진을 초청해 연수교육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캄보디아 현지 병원 신경외과에 근무하고 있는 의료진을 초청해 에스포항병원의 의료시스템과 선진수술법을 전수했다.
이번 연수에 초청된 Dr.라타낙은 올해 2월부터 6개월간 에스포항병원에서 뇌·척추 최신 수술법, 병원 시스템 등 관련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그는 현재 캄보디아 크메르 소비에트 우정병원 신경외과 의사로 근무하고 있다.
김문철 대표병원장은 “지금으로부터 130년 전 우리나라의 낙후된 의료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선교 의사들이 들어와 병원을 설립하고 한국의 의료와 교육 발전을 이뤄냈다”며 “이제는 우리가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지속해서 해외 의료진을 초청해 선진의술을 전달하는 나눔의료를 실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연수를 통해 양국의 의료기술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스포항병원은 미얀마, 캄보디아 의료진에 최신수술법을 전수해왔다. 태국, 필리핀, 캄보디아 등에서도 의료선교 활동을 정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주은경 기자 news2@koreanurs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