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의료기관
충남대병원 병원학교, 소아암·희귀질환 어린이와 가족 그림한마당 개최
기사입력 2023-03-28 오전 10:17:19
충남대병원 병원학교는 ‘제8회 소아암·희귀질환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2023 그림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아청소년완화의료센터(센터장 임연정, 소아청소년과)와 충남권역희귀질환거점센터(센터장 임한혁, 소아청소년과)가 함께 진행한다.
충남대병원에서 진료받는 소아암·희귀질환 어린이와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주제는 ‘내가 사랑하는 것’ ‘나에게 힘을 주는 것’ 등을 비롯한 자유주제로 소재와 표현방법에 제한이 없다. 중증 및 희귀질환으로 직접 그림을 그리기 어려운 어린이들은 가족과 함께 손도장, 발도장 등으로 표현한 작품을 제출해도 된다.
작품 접수기간은 3월 27일∼4월 25일이며, 신청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스터를 참고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 상장과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며, 출품작은 5월 중 본관 1층 로비와 소아동 1층 로비에 전시된다.
임연정 소아청소년완화의료센터장(병원학교장)은 “그림한마당 행사에 어린이와 가족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아픈 아이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밝게 웃을 수 있도록 어른들의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임한혁 충남권역희귀질환거점센터장은 “가족 모두가 참여해 어린이가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격려해 줬으면 한다”며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해 주는 그림한마당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주은경 기자 news2@koreanurs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