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의료기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순천향대 부천병원, ‘내시경·초음파 라이브 심포지엄 2023’ 개최
기사입력 2023-09-04 오후 02:43:43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은 소화기병센터·소화기병연구소가 주최한 ‘내시경·초음파 라이브 심포지엄 2023’을 개최했다고 9월 4일 밝혔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국내 소화기 분야 의료 발전을 위해 소화기 의료진·관계자를 대상으로 ‘내시경·초음파 라이브 심포지엄’을 2011년부터 진행해왔다.

이번 심포지엄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속 대표 교수진들이 연자로 나서 내시경·초음파 시술 생중계와 함께 강의를 진행했다.

내용은 △점막하 주사가 필요 없는 수중 대장 용종절제술(고봉민 교수) △위내시경 종양절제술 후 내시경 추적검사(홍수진 교수) △담낭질환의 초음파 내시경 검사: 언제, 어떻게?(이윤나 교수) △능숙하게 간경변증 환자 초음파 검사 하기(김영석 교수) △Spleen 검사를 통해 만성 간질환 평가하기(김상균 교수) 등이다.

특히 이문성 교수가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하고 안전한 진단을 위한 위내시경 관찰 시 주의점’을 강의했다.

심포지엄 대회장을 맡은 김영석 교수(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내과)는 “향후 10년을 설계하는 마음으로, 내시경초음파 관련 최신 지식과 다양한 임상 경험과 다채롭고 유용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실제 임상 진료에 꼭 필요한 내용을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우리 병원 소화기병센터는 이제 세계 최고의 소화기병센터로 거듭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내시경·초음파 관련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첨단 지식‧기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지역 의료계 발전을 견인하고 국민 건강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혜진 기자  news3@koreanurse.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