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2024 간협 대의원총회] 건의문 및 결의문 채택
기사입력 2024-02-29 오후 01:50:04

대한간호협회는 제93회 정기 대의원총회를 2월 28일 롯데호텔 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열었다. 사진은 총회 개회식에서 대의원들이 기립한 가운데 건의문 및 결의문을 채택하고 있는 모습.

□ 대한간호협회 총회 '건의문’

우리 53만 간호사는 대한간호협회 제93회 정기 대의원총회에서 수준 높은 간호서비스 제공과 환자안전을 위하여 다음 사항을 건의합니다.

- 보편적 건강보장 실현과 간호·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간호법의 조속한 제정을 건의합니다.

- 국민 건강안전망 구축과 간호전문직 위상 제고를 위한 체계적인 간호정책 수립을 건의합니다.

- 양질의 간호교육을 통해 우수한 간호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대학설립·운영규정’ 개정을 건의합니다.

- 간호사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간호사 근무조당 환자수로 법정간호인력 기준 개선을 건의합니다.

- 급성기 의료기관뿐 아니라 시설과 요양병원, 지역사회와 재가에서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도입을 건의합니다.

2024. 2. 28.

사단법인 대한간호협회 회장 외 제93회 정기 대의원총회 대의원 일동

 

□ 대한간호협회 총회 '결의문'

우리 53만 간호사는 대한간호협회 제 93회 정기 대의원총회에서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 간호법 제정으로 국민의 보편적 건강보장과 환자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한다.

- 간호법 제정으로 돌봄서비스의 질 제고와 돌봄공백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한다.

- 간호면허체계 정립으로 필수의료 및 공중보건 위기에 대처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한다.

- 학생교육·임상수련체계 선진화를 위한 간호교육시스템의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한다.

- 세계 간호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간호의 위상을 제고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한다.

2024. 2. 28

사단법인 대한간호협회 회장 외 제93회 정기 대의원총회 대의원 일동

 

편집부  news@koreanursing.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