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의료기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화순전남대병원, 케이메디허브와 신약·정밀의료 연구개발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4-08-27 오전 10:15:50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첨단정밀의료산업화지원센터와 케이메디허브가 신약·정밀의료 산업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월 26일 밝혔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신약 및 정밀의료제품·기기 등 공동 연구개발 △연구 인적자원의 교류 등에 대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화순전남대병원 첨단정밀의료산업화지원센터는 고순도 암 빅데이터와 임상전문인력 등 병원 인프라를 기반으로 신약 및 정밀의료제품·기기 연구개발, 비임상 및 임상 연계지원을 통한 관련 기업 제품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인 케이디메디허브는 의료산업을 국가 차세대 동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이다. 신약 및 의료기기 등 의료제품의 사업화를 위한 필수과정인 전임상 연구·기술을 국내 의료연구개발기관에 지원하고 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는 다각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의료제품 개발 및 해당 산업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명근 화순전남대병원 첨단정밀의료산업화지원센터장은 “환자별 맞춤의료를 구현하는 정밀의료는 차세대 의료의 지향점”이라며 “케이메디허브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정밀진단 의료기기, 블록버스터급 신약 개발 가속화, 응용제품 다각화 개발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정혜진 기자  news3@koreanursing.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