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의료기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충남대학교병원, 건강정보 고속도로 사업 참여 개통식 개최
기사입력 2024-09-27 오전 07:33:36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조강희)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의료정보원(원장 염민섭)이 추진하는 ‘건강정보 고속도로 사업’에 ‘의료데이터 제공기관’으로서 참여를 기념하는 개통식을 9월 25일 개최했다.

개통식에는 충남대학교병원 박동일 정보화실장(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 한국보건의료정보원 최동진 보건의료정보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건강정보 고속도로 사업은 여러 의료기관이 보유 중인 환자의 진료기록을 환자 본인이 열람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형식으로 제공하고, 환자 본인 동의를 기반으로 원하는 곳에 선택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의료 마이데이터 중계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날 충남대학교병원 본관 로비에는 건강정보 고속도로 사업 홍보부스가 설치됐으며, 환자 및 내원객에게 ‘나의건강기록’ 앱을 통한 건강정보 고속도로 활용방법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설문조사를 통해 앱 사용 후 경험을 한국보건의료정보원에 전달했다.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은 설문조사 결과를 취합해 추후 나의건강기록 앱 사용자 경험 개선과 기능 고도화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박동일 실장은 “우리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환자들이 나의건강기록 앱을 통해 본인 진료기록을 조회하거나 의료진에게 공유, 전송하는 기능을 활용하면 다른 병원을 방문하더라도 간편한 절차를 통해 효과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ing.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