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내부고객만족 위한 감정조절 훈련 교육
기사입력 2013-10-01 오전 11:13:35
병원간호사회(회장·곽월희)는 CS(고객만족) 리더 교육을 `내부고객만족을 위한 감정조절 훈련과정' 주제로 9월 26∼27일 및 9월 30일∼10월 1일 진행했다.

CS강사로 활동 중이거나 CS에 관심이 있는 간호사들이 참석해 감정의 이해에서부터 부정적 감정을 파악해 조절하는 방법 등에 대해 배웠다.

내부고객인 간호사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과 전략으로 경력관리제 도입, 동호회 지원, 칭찬 릴레이, 신입간호사 돌잔치 등이 소개됐다.

교육에서는 내부고객 만족 없이는 외부고객의 만족도 없으며, 환자의 행복을 위해선 간호사 등 직원들의 행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이 강조됐다.

김숙현기자  shkim@koreanurse.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