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의료기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포항성모병원, 암센터 본격 가동 --- 첨단 치료 장비 도입
기사입력 2024-02-05 오전 08:06:47

포항성모병원은 지난 2년간의 암센터 및 외래동 증축공사를 마무리하고, 암센터가 새롭게 들어섰다고 밝혔다. 연면적 7778.34m²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이다.

포항성모병원 암센터는 전문적인 암 치료를 위해 전원 대학병원 교수 출신 의료진을 초빙해 진료를 실시한다.

또한 베리안(Varian)사의 첨단 암치료 방사선 선형가속기인 바이탈빔(VitalBeam)과 대구·경북 최초로 Catalyst+HD(표면유도방사선치료) 장비를 도입했다.

Catalyst+HD(표면유도방사선치료) 장비는 실시간 환자 움직임을 측정하고 피부에 표식 없이 마커리스를 가능하게 해 방사선 치료의 정확성을 더욱 높이고, 환자의 편의성도 향상시킨다. 이로써 지역민이 서울 등 먼 지역을 방문하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상급종합병원과 동일한 암 조기진단부터 전문적인 항암 및 방사선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포항성모병원 관계자는 “이번에 새로 도입된 장비는 전 세계 점유율 1위 제조사의 최고 사양 방사선치료기”라며 “기존 방사선치료보다 빠르게 방사선 조사를 할 수 있고, 통합 디지털 시스템을 이용해 정확하고 안정적인 방사선치료가 가능해 암환자들의 불편함을 크게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증축된 포항성모병원 암센터 및 외래동에는 내시경센터와 재활치료센터가 함께 확장 이전했으며, 쾌적한 진료환경으로 고객불편을 최소화했다.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ing.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