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대학/학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간호사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 신청하세요 --- 온라인 줌(Zoom)에서 무료로 교육
1기 4월 5일, 2기 5월 3일 개최 --- 선착순 30명씩 모집
기사입력 2022-02-17 오전 11:48:22

간호사 맞춤형으로 개발된 힐링 프로그램 ‘소중한 K-nurse를 위한 행복찾기 힐링여행’이 온라인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이는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연구과제로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중앙대 산학협력단이 주최하고, 전인교육학회와 전인교육센터가 주관한다. 연구책임교수는 윤미라 중앙대 적십자간호대학 교수이다.

힐링 프로그램은 △아이스 브레이킹(마음열기) △몸풀기 힐링체조 △마음의 원리/나의 마음 돌아보기 △슬기로운 수면생활 △스트레스 버리기 명상 실습 △갤러리 워크 & 듣는 일기 △새로운 시작/생활 속 실천계획 등으로 구성됐다.

전국의 병원에 근무하고 있는 현직 간호사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플랫폼 줌(Zoom)으로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다. 1기는 4월 5일(09:00-17:00), 2기는 5월 3일(09:00-17:00)에 열린다. 각 기수 당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다음 링크주소를 클릭해서 하면 된다. https://event-us.kr/42006

윤미라 교수는 “강도 높은 업무스트레스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심신이 지쳐 있는 간호사들을 위로하고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라며 “간호사들이 행복한 일터에서 오래 일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연구과제를 수행했으며, 스트레스 힐링프로그램 전문기관인 전인교육센터에서 간호사 특성에 맞게 고품질의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