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대학/학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울산과학대 간호학부 PS동아리, ‘교육기부 우수동아리’로 교육부장관상 수상
초등학생 대상 ‘보건 프로젝트 : 건강한 몸 만들기’ 실시
기사입력 2024-01-16 오후 01:41:11

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는 간호학부 ‘PS(Patient Safety)동아리’가 ‘2023년 대학생 교육기부 우수동아리 선정’에서 최고상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월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했다. 대학생 교육기부 동아리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해 확산하고, 교육기부 활동을 하는 대학생의 사기 진작을 위해 전국 대학생 동아리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울산과학대 간호학부 전공 동아리인 PS동아리, PNS, NSAID 학생들은 지난해 진행된 ‘2023년 1학기 함성소리’, ‘2023년 2학기 함성소리’, ‘쏙쏙캠프’에 선발돼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 관련 창의적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중 PS동아리가 ‘2023년 1학기 함성소리’ 부문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PS동아리는 울산시 동구 녹수초등학교에서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보건 프로젝트 : 건강한 몸 만들기’를 실시했다.

프로그램은 △일상생활과 질병 : 우리 손에 있는 세균을 알고, 손 씻기 6단계 배우기 △질병 예방과 관리 : 나만의 손 소독제 만들기 △일상생활과 질병, 사회와 건강 : 소화계의 기능을 알고, 똥이 만들어지는 과정 배우기 △사회와 건강 : 영양소 배우고, 건강 식단 만들기 △일상생활과 질병, 질병 예방과 관리 : 여름철 식중독 원인과 위험한 음식을 알고, 자신만의 예방 수칙표 만들기 △사회와 건강 :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척추의 구조와 척추에 좋은 스트레칭 배우기 등이다.

주진아 PS동아리 대표(2학년)는 “전공교육 기부라 특별했고, 초등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며 “장관상을 받았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교육기부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과학대 간호학부 학생들은 매년 초등학생 대상 ‘함성소리’ 및 ‘쏙쏙캠프’(체험프로그램),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체험학습, 조혈모세포 기증 행사 등을 펼치며 생명존중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정혜진 기자  news3@koreanurse.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