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대학/학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한국보완·대체요법간호사회, ‘이압요법’ 전문교육과정 성료
동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1월 24일 개최
기사입력 2024-01-17 오전 08:27:22

한국보완·대체요법간호사회(회장 황성우)는 보완·대체요법 전문교육과정을 ‘이압요법’ 주제로 1월 18∼19일 성황리에 개최했다. 또한 동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1월 24일 개최할 예정이다.

이압요법 전문교육과정에는 간호대학 교수, 석사과정 대학원생, 건강증진센터 간호사 등이 참여했다. 이압요법의 역사와 원리, 효능, 귀표면의 해부명칭과 인체와의 상응관계, 반응구역위치와 적용증상 등이 다뤄졌다. 소화불량, 갱년기장애와 같은 실제 증상별 이압요법에 대해 직접 실습을 진행했다. 민간자격 시험을 통과한 사람은 힐링이압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한국보완·대체요법간호사회는 보완·대체요법 간호연구를 통해 간호중재 영역으로 확대 실천하면서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2000년 창립됐으며, 올해로 24년째 활동하고 있다.

현재 경락자극요법, 단전호흡, 대체식이요법, 발반사요법, 명상요법, 아로마테라피, 수지요법, 웃음요법, 원예요법, 이압요법, 타이치운동, 테이핑요법 등 12개 분과위원회가 활동 중이다.

앞으로도 보완·대체요법 전문교육과정 운영 및 학술집담회 개최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국민건강을 위해 앞장서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간호사의 역할을 재정립하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는 데 힘쓸 계획이다.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