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대학/학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계명대 간호과학연구소, 동계 통계연수 프로그램 성료
기초부터 고급분석까지 --- 집중적인 통계실습 운영
기사입력 2024-01-22 오전 08:50:20

계명대 간호과학연구소(소장 김상희 교수)가 최근 ‘원스탑:기초부터 고급분석까지, 통계 레벨업!’ 주제로 2023 동계 통계연수 프로그램을 간호대학 간호정보실습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통계연수 프로그램은 김석주 대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케이스 웨스턴 리저브대 졸업)가 진행했다. 기초부터 심화통계까지 통계이론뿐만 아니라 수준별 맞춤식 통계실습을 집중적으로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김상희 간호과학연구소장은 “디지털 전환 혁신 시기에서 통계지식은 주도적 데이터 사고 역량 강화를 위해 필수적”이라며 “이번 연수 프로그램에서는 보건의료 데이터의 통계활용을 위한 기본에서 심화까지 이론 및 실습의 집중적인 연수를 진행해 연구자들의 실무 중심형 통계분석 역량이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계명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는 1995년 계명대학교 간호과학연구부로 출발했다. 간호학 및 보건의료 관련 연구자들의 역량강화 및 학문교류 활성화를 위해 매년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동·하계 통계연수 프로그램, 세미나와 초청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2023년부터 다양한 국책사업의 수주와 ‘간호와 보건과학(Nursing and Healthcare Science)’ 학술지를 발간하는 등 연구소 역량을 강화했다. 2024년에는 지역사회 연계 환류형 다양한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을 운영해 역량을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다.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