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보건의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건보공단 정기석 이사장 취임 --- 지속가능한 보험재정 구축 위해 혁신
기사입력 2023-07-11 오전 12:55:14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정기석 이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제10대 정기석 이사장의 취임식을 7월 11일 강원도 원주본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기석 이사장은 중앙안전대책본부 코로나19특별대응단장, 국가감염병위기대응 자문위원회 위원장, 질병관리본부 본부장, 한림대 의과대학 교수, 한림대의료원장 등을 역임했다.

정기석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코로나19는 건강보험이라는 사회안전망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건강보험과 노인장기요양보험을 책임지는 이사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며, 또 다른 위기상황에 대비해 더 안정된 제도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건보공단을 둘러싼 주요 위협으로 초고령사회 진입, 만성질환의 증가, 다음 팬데믹에 대한 불안감, 불확실한 경제상황 등 사회‧경제적 환경변화와 한정된 재원 대비 급격한 지출 증가를 꼽았다.

정기석 이사장은 임기 중 중점적으로 추진할 과제로 △꼭 필요한 진료를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국민 의료비 부담 완화 △지속가능한 보험재정 구축을 위한 혁신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관리체계 구축 △100세 시대를 안심하고 맞이할 수 있는 노인장기요양보험 △빅데이터의 활용가치 제고 등을 제시했다.

또한 건보공단 운영방향으로 △핵심가치로 소통과 배려 설정 △반부패‧청렴 기반의 진정성 있는 혁신 △객관적 근거에 기반한 행정 운영을 제시하고, 임직원의 지지와 협조를 당부했다.

정기석 이사장은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직원과는 계속 소통하면서,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건보공단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