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여성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2024년 한부모가족 복지서비스 종합 안내서’ 전자책 발간
기사입력 2024-02-13 오전 09:29:32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는 한부모가족을 위해 분야별 정부지원 복지서비스를 한 곳에 모은 ‘2024년 한부모가족 복지서비스 종합안내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한부모가족이 각종 복지서비스 내용을 알지 못해 이용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제작됐다.

주요 내용은 △임신‧출산 △양육‧돌봄 △시설‧주거 △교육‧취업 △금융‧법률 등이다.

올해부터 달라지는 제도를 포함해 정부가 지원하는 정책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전자책 형태로 발간하고, 한부모가족에게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직접 안내한다.

안내서는 실물 소책자, 전단지 형태로도 제작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에 비치하고 한부모가족복지시설, 한부모단체 등에도 배포한다.

종합안내서는 여성가족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한부모가족 상담전화(1644-6621) 또는 가족센터(1577-9337)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김숙자 여성가족부 가족정책관은 “한부모가족의 복지 사각지대 방지를 위해 다양한 지원서비스 정보를 대상자들이 알 수 있도록 안내했다”며 “이번 종합안내서를 통해 한부모가족들이 2024년에 새로 달라지는 제도 정보를 얻고, 필요한 서비스를 빠짐없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혜진 기자  news3@koreanursing.or.kr

목록